2,293 0 0 10 28 0 6년전 0

복음서에 대한 궁금증

개정 마가복음 숲으로 입체로 보기 1

성경에서 동일한 소재를 바탕으로 여러 명의 저자가 남긴 기록한 책은 복음서 외에는 없습니다. 오직 복음서만 네 명의 저자가 기록했습니다. 그 이유가 무엇일까? 이것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네 명의 저자가 기록한 것은 장점이지만 동시에 그 내용이 조금씩 달라 혼란스러운 면을 제공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왜 그럴까? 그러면 어떻게 복음서를 보아야 하는가? 하는 것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그러면 더 많은 저자가 기록하였으면 어떨까? 하는 것도 다루고 있습니다. 이런 관점에서 다루고 있으므로 제목을 '복음서에 대한 궁금증'으로 정했습니다. 네 권의 복음서는 성경에서 어떤 위치를 차지해야 하는지에 대한 개념 정립은 중요하다 하겠습니다.
성경에서 동일한 소재를 바탕으로 여러 명의 저자가 남긴 기록한 책은 복음서 외에는 없습니다. 오직 복음서만 네 명의 저자가 기록했습니다. 그 이유가 무엇일까? 이것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네 명의 저자가 기록한 것은 장점이지만 동시에 그 내용이 조금씩 달라 혼란스러운 면을 제공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왜 그럴까? 그러면 어떻게 복음서를 보아야 하는가? 하는 것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그러면 더 많은 저자가 기록하였으면 어떨까? 하는 것도 다루고 있습니다. 이런 관점에서 다루고 있으므로 제목을 '복음서에 대한 궁금증'으로 정했습니다.
네 권의 복음서는 성경에서 어떤 위치를 차지해야 하는지에 대한 개념 정립은 중요하다 하겠습니다.
저자는 경북대학교 공과대학 전자공학과와 동 대학원을 졸업하고 삼성전자에 근무했다. 오랫동안 목회자로서의 자질을 닦게 하시고 늦게 부르심을 받았다. 하나님의 뜻을 구하는 가운데 개혁신학 연구원에서 M.div를 밟았다.
대한예수교 장로회 합동측 은혜의 생명 교회를 개척하여 사역하고 있다. 복음서를 연구하는 가운데 마가 복음서를 수학적 관점으로 조명했다. 마태복음 숲으로 입체로 보기를 집필하던 중 분열 왕국 숲으로 입체로 보기를 출간했다.
특히 '숲으로 입체로'라는 키워드는 사물을 보는 두 가지 관점 중 숲을 보는 관점에 입체적 관점을 추가한 표현이다. 은혜의 생명 교회를 통하여 성경을 연구하는 저자에게 하나님께서 열어 주신 성경을 보는 저자의 독특한 시각을 나타내는 표현이다. 숲으로 입체로 관점으로 볼 때 그동안 놓쳤던 성경의 많은 숨은 진리를 발견하게 된다.
블로그 : 숲으로 입체로 (naver)

저서 :
● 마가복음 숲으로 입체로 보기
● 분열 왕국 숲으로 입체로 보기
● 숲으로 입체로 본 분열 왕국 이야기(E-Book)
● 숲으로 입체로 본 14대 족보의 비밀
● 개정 분열 왕국 연대표 PDF 재배열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